부팅 구성 유틸리티 사용

대부분의 복원에서 Recovery Environment의 자동 부팅 구성 복구는 시스템 볼륨이 부팅 가능하도록 보장합니다. 이러한 과정에 문제가 생긴 경우 또는 볼륨이 복잡한 다중 부팅 시나리오의 일부인 경우, 부팅 구성 유틸리티(BCU)는 부팅 구성 복구 과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유틸리티는 구성 데이터를 수정합니다(그래서 인터페이스에서 BCD: 부팅 구성 데이터 입니다.). BCU는 또한 아직 Recovery Environment 상태일 때에 시스템 볼륨의 부팅 가능성을 테스트할 수 있으며 시스템을 재부팅하기도 전에 자동 복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주: Windows 부팅 프로세스를 다시 보고 BCU 과정을 더 잘 이해하십시오.

부팅 구성 유틸리티 사용

BCU 인터페이스는 다음을 나열합니다:

사용가능한 도구 대화상자 오른쪽의 단추
접근 가능한 볼륨 창 상단의 시스템 볼륨
이벤트 로그 실행 창 하단에 로그인 합니다.

또한 다음의 옵션을 표시합니다:

모두 보기 (기본값: 선택되지 않음) 시스템에 있는 모든 볼륨을 표시하거나(모두 보기) 또는 창 상단에 있는 시스템만 표시합니다.
고급 옵션 숨기기 (기본값: 선택됨) 자동 복구를 제외한 모든 부팅 구성 도구를 숨깁니다.
추가 부팅 도구 (기본값: 선택되지 않음) 레지스트리 및 디스크 작업을 위한 고급 도구 세트를 표시합니다. BCD 도구 옵션으로 토글합니다.
BCD 도구 (기본값: 선택됨) BCD 도구 세트를 표시합니다.추가 부팅 도구 옵션으로 토글합니다.
 
BCU를 사용하려면:
 
  1. 도구 > 부팅 구성 유틸리티를 선택합니다.
    시스템 볼륨 창에 접근 가능한 Windows 설치를 포함하는 모든 파티션이 나열됩니다.
  2. 모두 í‘보기를 선택해 시스템에서 감지된 모든 볼륨이 Windows 설치를 포함하지 않더라도 이를 표시합니다. (고급 부팅 시나리오에서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시스템 볼륨 엔트리는 다음의 정보를 포함합니다:
    상태 현재 부팅 구성의 상태입니다. 가능한 값은 부팅 가능함손상됨을 포함합니다.
    시스템 감지된 Windows 설치의 루트 및 드라이브 표시 글자.
    디스크 & 서명 디스크 번호 및 해당 서명입니다. 디스크마다 고유한 서명이 있습니다. 주: 복사본 디스크 서명이 부팅 실패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파티션 이 볼륨이 상주하는 디스크 파티션입니다.
    활성상태 파티션이 부팅 파티션으로 구성되었는지 나타냅니다. 시스템에 있는 각각의 디스크가 정의된 부팅 파티션이 있을 수 있지만
    부팅 구성 유틸리티를 사용하는 경우 시스템에 하나의 부팅 파티션만 있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부팅 유형 Windows 설치에서 필요한 부팅 로더의 유형입니다. 가능한 값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 레거시: Windows-Vista 이전 부팅 로더를 사용합니다.
    • BCD 호환 가능: Windows Vista에 도입된 BCD 부팅 로더를 사용합니다.
    부팅 로더 파티션에 설치된 부팅 로더입니다(있는 경우).
  3. 손상된 볼륨을 고치려면 원하는 부팅 복구 작업을 클릭합니다:
    일반 도구
    자동 복구: 자동화된 부팅 구성 과정을 실행합니다. (이것은 시스템 볼륨 창이 선택된 볼륨 상태를 손상됨으로 나열한 경우에만 나타납니다.) 주: 자동 복구 사용은 부팅 구성을 고칠 때 맨 처음으로 취해야할 행동입니다.
    새로 고침: 시스템 볼륨 창에서 볼륨 데이터를 새로 고칩니다.
    진단: 자동 복구와 동일한 자동화 부팅 구성 과정을 실행하지만 읽기 전용 모드에서 실행됩니다. 이 과정은 부팅 구성 오류에 대한 설명을 표시하며 적용 가능한 조치를 제공합니다.
    연결: 이중 또는 다중 부팅 환경에서 사용하기 위한 활성 상태 파티션에 추가 부팅 가능 파티션을 링크합니다. 이 연결이 없으면 추가적인 부팅 환경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각각의 추가 파티션을 링크하려면 한번에 하나의 파티션을 선택하고 연결을 클릭한 후에 활성 상태 파티션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름 바꾸기:부팅 로더 엔트리 이름 대화상자를 엽니다. 이 대화상자를 이용하여 부팅시에 선택된 볼륨의 이름을 변경합니다.
    관리: 부팅 엔트리 관리 대화상자를 엽니다. 이 대화상자를 이용하여 선택된 볼륨에서 원하지 않는 부팅 엔트리를 삭제합니다. 각 엔트리에는 기술 이름과 나열된 이름이 표시됩니다. 시작 시간에 원치 않는 부팅 엔트리를 제거하려면 이 옵션을 사용합니다.

    경고: 유효한 엔트리를 삭제하면 복구할 때까지 볼륨이 부팅 불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로그 복사: 창 하단에 보여지는 이벤트 로그의 내용물을 클립보드에 복사하여 텍스트 파일로 저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주: 로그의 내용물은 각각의 작업이 실행된 후에 새로 고쳐집니다. 로그 복사를 사용하면 각각의 작업에 대한 결과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BCD 툴셋(BCD 도구를 선택하여 표시됨)
    BCD 설치: BCD 부팅 로더를 설치합니다. 이것은 설치된 Windows가 생성된 시스템에서 활성 상태 파티션이 아니었을 경우에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주: 이 옵션은 Windows Vista 이후 OS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BCD 수정: BCD 호환 가능한 부팅 구성을 복구합니다. 다른 디스크로 볼륨을 마이그레이션할 경우 시작에 필요한 정보가 바뀌거나 유실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이 정보를 복구하거나 바꿉니다. 주: 이 옵션은 Windows Vista OS 이후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사용자 지정 CMD: 선택된 Windows Vista 또는 이후 버전의 BCD 저장을 위한 BCDEdit 유틸리티를 엽니다.
    WIM 설치: WIM(Windows 이미지)을 부팅 옵션으로 선택합니다.
    VHD 설치: VHD(가상 하드 디스크) 이미지를 부팅 옵션으로 선택합니다.
    레거시 툴셋(BCD 도구를 선택하여 표시됨)
    NTLDR 설치: 레거시(NTLDR) 부팅 로더를 설치합니다. 여기에는 NTLDR, NTDETECT.COM 및 BOOT.INI 파일이 포함됩니다. 이 설치는 설치된 Windows가 생성된 시스템에서 활성 상태 파티션이 아니었을 경우에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주: 이 옵션은 Windows Vista 이전 OS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Boot.ini 수정: 레거시 (NTLDR) 부팅 구성에 의해 사용되는 boot.ini 파일을 복구합니다. 주: 이 옵션은 Windows Vista 이전 OS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레지스트리 툴셋(추가 부팅 도구를 선택하여 표시됨)
    서비스 편집: 서비스 익스플로러를 엽니다.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여 선택된 볼륨에 대한 서비스 및 드라이버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마이그레이션 호환성 문제를 디버깅하거나 시작 오류를 일으키는 드라이버나 서비스를 식별해야 하는 경우에 매우 유용합니다.
    드라이브 표시 글자: 드라이브 표시 글자 편집기를 엽니다. 이 편집기를 이용하여 선택된 볼륨에 있는 드라이브에 특정 글자를 할당합니다. 드라이브 표시 글자를 마이그레이션 전과 같게 복원할 때 유용합니다.
    실행 취소: 선택한 볼륨에 대해 레지스트리 백업을 로드합니다. BCU는 드라이브 표시 글자 편집기나 서비스 익스플로러를 사용할 때마다 레지스트리의 백업을 만듭니다. 예측하지 못한 상태로 인한 변경 사항을 취소합니다.

    : 이 레지스트리 백업은 HIR(Hardware Independent Restore)에서 사용된 것과 같으므로 실행 취소를 사용하면 모든 HIR 변경 내용이 유실됩니다.
    디스크 툴셋(추가 부팅 도구를 선택하여 표시됨)
    MBR 패치: 현재 선택된 MBR 및 숨겨진 트랙을 선택된 소스의 MBR 및 숨겨진 트랙으로 대체합니다: 기본 레거시 (Vista 이전), 기본 Windows Vista, 기본 Windows 7 또는 볼륨의 상응하는 ShadowProtect 백업 이미지. 숨겨진 트랙의 데이터가 복원되지 않은 경우에 유용합니다.
    서명 설정: 새 대스크 서명 입력 대화상자를 엽니다. 이 대화상자를 이용하여 수동으로 디스크 서명을 설정합니다. 일반적으로 Windows에서는 설치 중에 디스크 서명을 설정하지만 마이그레이션 및 디스크 중복으로 인해 서명이 같은 두 개의 디스크가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주: 부팅 구성 유틸리티는 두 디스크 사이에 충돌이 생길 경우에 사용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보냅니다.
    활성상태 토글: 선택한 파티션에 대해 활성상태 파티션 플래그를 설정합니다. 디스크 하나당 하나의 활성상태 파티션만 존재할 수 있습니다. 파티션이 이미 활성상태로 설정되어 있다면 활성상태 토글이 이를 비활성화합니다.
    초기화: 디스크 초기화 대화상자를 엽니다. 이 대화상자를 이용하여 디스크를 MBR 또는 GPT로 초기화합니다.

    : 디스크를 초기화하면 드라이브에서 모든 파티션 및 데이터가 지워집니다. 디스크를 초기화한 후에는 재부팅해야 디스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로그 창에 있는 엔트리를 재검토하여 각각의 부팅 구성 작업의 결과를 확인합니다.
    주: 작업이 실패하면 로그 정보가 장애 지점을 식별합니다.
  5. 유틸리티를 닫습니다.



Terms and Conditions of Use - Privacy Policy - Cook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