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부팅 프로세스

부팅 프로세스는 여러 가지 시스템이 얽혀 있어 복잡할 수 있습니다. 부팅 가능한 볼륨을 효과적으로 마이그레이션하거나 복원하려면 다음 구성 요소 일부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부팅 프로세스에 관여하는 시스템은 순서대로 다음과 같습니다.

BIOS -> MBR -> 부트 섹터 -> 부팅 로더 -> 부팅 로더 구성 -> Windows 시스템 (스플래시 화면)

BIOS: BIOS(Basic Input Output System)가 부팅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BIOS 구성은 시스템의 부팅가능한 디스크의 부팅 순서를 결정합니다. 예: CD 드라이브, 하드 디스크 0, USB 기억장치 순서 Windows에서 BIOS를 쿼리하여 시스템을 부팅하는 데 사용되는 디스크를 알아내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시스템의 부팅 순서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MBR: 부팅가능한 디스크의 첫 번째 섹터는 MBR(마스터 부팅 레코드)입니다. MBR에는 부팅가능한 디스크의 디스크 파티션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 디스크에는 하나의 "활성상태" 파티션이 있습니다. 활성상태 파티션에는 부팅 프로세스의 다음 단계인 부트 섹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디스크에 활성상태 파티션이 없으면 부팅가능하지 않으며 BIOS가 부팅 순서의 다음 디스크로 이동하거나 디스크에 활성상태 파티션이 없는 경우 오류를 표시합니다.

부트 섹터: 활성상태 파티션의 부트 섹터는 파티션의 첫 번째 16개 섹터에 위치해 있습니다. 부트 섹터에는 부팅 로더(NTLDR 또는 BOOTMGR)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활성상태 파티션에 유효한 부트 섹터가 없으면 BIOS가 오류를 표시하거나 커서가 있는 빈 화면을 표시합니다.

부팅 로더 및 구성: 부팅 로더는 부팅 프로세스를 제어하며 시스템 전역의 특정 디스크와 파티션에 위치한 Windows 설치로 부팅 프로세스를 안내하는 해당 구성 파일(boot.ini 또는 BOOT\BCD)을 읽습니다.

Windows 시스템: 구성 파일이 유효하면 Windows가 로딩을 시작하고 시스템 디스플레이에 Windows 시작 화면이 나타납니다. Windows 설치에 부팅 옵션이 여러 개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는 사용자가 사용할 특정 Windows 설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성 파일에 문제가 있으면 시스템 오류가 발생합니다.

Terms and Conditions of Use - Privacy Policy - Cookies